자대로 gop를 가게 되면 당연히 장점과 단점이 있다. 후방 부대와 비교해서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비교해보았다.
gop 장점
1. 부식 많음
일단 후방 부대보다 부식을 많이 준다. 부식이 뭐냐면 간식 같은건데 자세한건 링크 참고하고, 암튼 px에서 사먹어야되는 것들을 부식으로 때려 넣어주니까 돈도 아껴지고 좋다. 더 많이 주는 이유는 아무래도 후방 부대보다 px접근이 어렵고 고생한다는 의미에서 많이 준다.
몬스터도 겁나게 많이 주는데 잠자지 말고 일하라고 그렇다.
2. 월급많음
한단에 무려 3만원 정도 격오지 수당을 받는다. 적긴한데 그래도 px안가고 차곡차곡 모으면 쓸만해진다.
3. 휴가 많음
한달에 gop 보상휴가 3일씩 더받는데 이게 정말 크다. gp의 경우에는 5일 받는다. 또한 여러가지 포상의 기회가 후방보다 많은 편인데 본인이 특이 사항을 조치를 잘하거나 하면 지휘관 제량으로 챙겨주는 경우도 있다.
4. 가라 점호
보통 gop는 겁나게 바쁘게 굴러가서 점호를 약식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24시간 근무를 돌기 때문에 간부또한 근무하다가 점호하러 뛰쳐 나와야한다. 그래서 아침점호는 구보랑 도수체조 없이 그냥 인원보고만 하고 끝나고, 저녁 점호도 그냥 특이사항 브리핑만 하고 끝난다.
5. 식사체크 없음
군대에서 식집이라고 식사전에 집합해서 다같이 밥먹으로 가는데 결식을 방지하기 위해서이다. 그런데 gop는 개별 근무여서 그냥 시간되서 알아서 가서 먹으면 된다. 굳이 먹지 않아도 된다.
gop 단점
장점이 있으면 당연히 후방에 비해 단점도 있다. 생각나는데로 나열애 보자면
겨울에 단수가 많이 되서 좀 불편하긴 하다. 그리고 아무래도 휴가를 많이 주긴하는데 요새 병력 부족으로 자주 휴가를 못나간다. 교대 근무를 하다보니 내가 빠지면 남들의 근무 피로도가 가중되는 셈이다. 교대 빡세게 돌면서 내보내면 못나갈 건 아니지만 무슨 특이사항이 발생할 줄 모르니 인원은 최소한으로 채워 놓는것이 맞다.
그리고 주말이 없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gop는 상시로 근무를 해야하기 때문에 주말, 휴일이 없이 항상 근무에 투입된다. 이것 때문에 모든 gop장점을 포기하고 후방으로 내려가는 사람들도 많다.
실상황이 많다. 북한이 미사일을 쏜다던가 하는 그런 특이사항. 뉴스에는 나오지 않는 그런 특이사항이 상시에 발생하기 때문에 자다가 일어나야 되기도 하고, 하루에 16시간씩 근무를 서야하기도하고 그렇다.
마지막으로 병원가기가 힘들다. 병원이 멀리 있는 것도 있고, 내가 빠지면 다른사람이 근무를 그만큼 서야하기 때문에 부담감이나 약간 폐급이 되는 기분때문에 쉽게 병원간다고 말하기가 어렵다. 그래도 아프면 바로바로 보고하고 다녀오도록 해야 한다.
gop에 다양한 보직이 있는데 그것은 나중에 알아보도록 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is safe with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