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에서 일병은 자동 진급이지만 상병 부터는 조기 진급이 가능하다. 군대에서 표창을 받으면 1호봉(한달) 조기 진급을 하게 되는데 2개 받으면 2개월 진급이 되는 것인가 궁금할 수 있다. 간단하게 정리해주도록 하겠다.
조기진급 등에 관한 규정
용사의 조기 진급은 중령 이상의 표창 1개당 1호봉(한달) 조기 진급 자격을 획득 할 수 있다. 상병은 최대 2개월, 병장은 최대 1개월 조기 진급이 가능하다.
위 자격에 해당 되는 용사에 한해 진급 평가(병기본)에 합격해야만 진급을 할 수 있다. 가끔 표창 있으면 진급 평가를 안 봐도 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진급 평가에 합격 해야만 진급할 수 있다.
최대 3개월 조기진급 가능
상병은 최대 2개월 병장은 최대 1개월 조기 진급이 가능하므로 군생활을 하는 동안 최대 3개월의 조기 진급이 가능하다. (물론 국방부 장관이 허용하면 그 이상도 할 수 있긴 하다.)
만약 본인이 조기 진급 대상자라면 빠르게 인사과에 알려줘야 한다. 본인이 알리지 않으면 조기 진급 대상자임을 알리 없다. 보통 1개월 전에 조기 진급 대상자를 종합해서 올리는데 부대에 따라서는 더 빠르게 올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미리미리 간부님들 혹은 인사 계원과 상담하도록 하자. 예전에는 조기 진급이 단순히 명예였지만 병장 월급이 100만원으로 인상된 현재에는 굉장한 메리트이다. 절대 놓쳐서는 않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is safe with us.